보도기사
Daegu International Future Auto EXPO 2020

    Home > 알림마당 > 보도기사

[대구일보]미래자동차산업 이끌 제2의 엘론 머스크 찾는다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0-08-24
이메일 difaexpo@exco.co.kr  조회수 199 
대구시청 전경.

대구시는 미래자동차분야에서 창업을 꿈꾸는 젊은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이 주최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창업캠프사업’ 지원에 나선다.

12일 대구시에 따르면 ‘2020 스마트 모빌리티 창업캠프’는 아이디어의 현실화를 위한 일대일 전담지도와 함께 청년들에게 현장 경험을 공유해 미래자동차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창업지원프로그램이다.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은 지난 6월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해 이달 초 8개 팀을 선정하고 추진에 들어갔다.

사업은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이하 엑스포)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엑스포를 통해 소규모 창업캠프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이하 한림원)이 직접 추진하게 됐다.

선정된 8개 팀은 2개월 동안 전문 멘토의 개별 지도와 카운슬링을 통해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10월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2020’에서 최종 캠프 워크숍을 개최하고 경연방식으로 우승팀을 선정한다.

한림원은 우승팀에게 특허 출원 등 사후 멘토링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을 주최하는 한림원은 자동차분야 산?학?연의 원로들이 뜻을 모아 자동차산업 관련 교육 및 포럼사업, 기획자문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현대자동차 사장은 지낸 이충구씨가 회장을 맡고 있다.



▶기사 바로가기

이전글 [매일신문] 대구 수성알파시티 조성 참여기업 전국적으로 `눈길`
다음글 [전자뉴스] 자율차·커넥티드카 SW 글로벌 기업 엔디비아 수석 엔지니어 DIFA서 기조강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