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기사
Daegu International Future Auto EXPO 2020

    Home > 알림마당 > 보도기사

[전자신문]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 DIFA에서 스마트 모빌리티 창업캠프 개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0-08-24
이메일 difaexpo@exco.co.kr  조회수 267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회장 이충구)이 대구시와 함께 미래자동차 분야 창업을 꿈꾸는 젊은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스마트 모빌리티 창업캠프`를 연다. 매년 10월 열리는 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DIFA)에서 스핀오프된 프로그램이다.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 DIFA에서 스마트 모빌리티 창업캠프 개최

이번 창업캠프는 아이디어의 현실화를 위한 일대일 전담지도와 함께 청년들에게 현장 경험을 공유해 미래자동차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 지난 6월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해 이달 8개 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8개 팀은 2개월여 동안 전문 멘토 개별 지도와 카운슬링을 통해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오는 10월 31일 열리는 DIFA 2020에서 최종 캠프 워크숍을 열고, 경연으로 우승팀을 가린다.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은 우승팀에게 특허 출원 등 사후 멘토링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충구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 회장
<이충구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 회장>

이충구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위기를 맞고 있는 자동차산업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을 청년사업인 스마트 모빌리티 창업캠프에서 제2의 일론 머스크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은 자동차분야 산학연의 원로들이 뜻을 모아 자동차산업 관련 교육 및 포럼사업, 기획자문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기사 바로가기

이전글 [대구일보]미래자동차산업 이끌 제2의 엘론 머스크 찾는다
다음글 [전자뉴스] 자율차·커넥티드카 SW 글로벌 기업 엔디비아 수석 엔지니어 DIFA서 기조강연
목록